2023 이상문학상 특별전
이벤트 종료
2023-02-09 ~ 2023-05-31
2023 이상문학상

교보문고 특별기획 1977년 제정된 전통의 문학상 2023 이상문학상 46회 대상 수상작 홈 스위트 홈 ㅣ 최진영
집이라는 공간을 통해 ‘장소의 기억’ 만들기를 절묘하게 서사화하고 있다.
작품의 소설적 성취는 인간의 삶을 따뜻하게 바라보는 작가의 상상력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음은 물론이다. - 심사평 中
이상문학상이란?
요절한 천재 작가 이상이 남긴 문학적 업적을 기리는 뜻으로 직전 해에 발표된 중·단편소설 중 가장 탁월한 작품을 발표한 작가들을 표창하는 상. 1977년을 시작으로 매해 수상자를 배출하여 광범위한 순문학 독자 층이 형성되는 데 기여했다. 또는 현대 한국 소설의 흐름을 대변하는 가장 권위 있는 문학사이자 동시에 가장 큰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는 한국문학의 축제로 그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최진영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06년 『실천문학』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팽이』, 『겨울방학』 ,『일주일』, 장편소설 『당신 옆을 스쳐간 그 소녀의 이름은』, 『끝나지 않는 노래』, 『나는 왜 죽지 않았는가』, 『구의 증명』, 『해가 지는 곳으로』 ,『이제야 언니에게』, 『내가 되는 꿈』, 짧은 소설 『비상문』 등을 펴냈다. 한겨레문학상, 신동엽문학상, 백신애문학상, 김용익소설문학상, 만해문학상 등을 받았다.
이벤트 특별 사은품
- 이상문학상 아크릴 키링: 행사도서 1만원 이상 구매시
- 2023 탁상 달력: 행사도서 구매시
- 사은품은 한정수량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습니다.
- 사은품 선택 시 보유 포인트 사용 또는 추가결제가 필요합니다.
- 업체배송, 바로드림, 해외주문 상품은 제공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벤트 상품
2023 올해의 수상작품집
올해의 대상 최진영 대표작
역대 수상작품집
역대 대상 수상 단편을 수록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