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먼저 본 과학책 #7월

이벤트 기간: 2025-07-02 ~ 2025-07-31

교보문고 먼저본 과학책 이벤트

이 책 진짜 좋은데... 먼저 본 과학책 | 직접 달 1일 ~ 30일 출간된 과학책 중에서 좋은 느낌을 받은 책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3권만 소개해 드릴게요!
주의 | 광고 아님!! 그래서 완전 주관적일 수 있음! | 선정 조건 1. 직접 실물 도서를 살펴본 책 . MD가 읽은 책일 수도, 출판사 마케터의 소개에 홀딱 넘어갔을 수도, 표지보고 반한 책일 수도... 2. 판매량 상관 없이 그냥 좋았던 책!
고된 회사 생활, 끊임없는 업체 미팅과 회의 속에서도 이 일을 계속 지속하게 만드는 단 한 가지 이유가 있다면 좋은 책을 가장 먼저 발견하는 기쁨일 것이에요.
좋아하는 책이라는 것은 취향의 영역이라 너무나도 주관적이기에 나와 취향이 맞는 사람은 읽을 만한 책을 발견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이게 뭐야- 하고 지나갈 수도 있지만 좋은 책은 언젠간 모두에게 통한다고 믿기에 이렇게 추천의 글을 적어봅니다.
정말 첫눈에 마음이 가는 책도 있고 아름다워서 눈이 가는 책도 있을 텐데, 최대한 상세히 이 책이 마음에 든 이유를 적어 추천받는 분들이 상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할게요.
『뒷마당 탐조 클럽』
에이미 탄 · 코쿤북스
#탐조 #세밀화 #자연에 대한 애정과 관심
과학MD의 코멘터리
“요즘 자꾸 새 이야기가 들려와요. 넷플릭스 《그렇게 사건 현장이 되어 버렸다》의 주인공도 탐조를 하고, 김태리 배우님도 탐조를 한다고 하고, 심지어 옆 팀의 마케터 분도요! 그래서일까요, 아니면 자연이 가까워지고 싶은 계절 탓일까요?

자꾸만 새라는 생명체에 관심이 가는 그때, 『뒷마당 탐조 클럽』을 만났습니다. 제목 그대로 저자가 본인의 집 뒷마당에서 만난 새들을 세밀화로 그리고 일지를 남겼어요. 특별한 점은 저자가 『조이 럭 클럽』이라는 소설을 쓴 작가라는 점이에요. 문장마다 작은 숨결이 느껴지고,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그 새들을 저도 함께 바라보고 있는 기분이 들어요.
세밀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쫙쫙 펴지는 사철 제본에 좋아하는 번역가이신 조은영 선생님의 번역까지! 참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말인데, 이번 여름엔 주변에 있는 새들을 관찰하며 자연과 가까워지는 것은 어떠세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촌캉스, 산캉스 예정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바라보는 법
『미술 마음 뇌』
에릭 캔델 · 프시케의 숲
#통섭 #감상자의 몫 #얼굴의 뇌과학
과학MD의 코멘터리
“미술사학 + 심리학 + 생물학 + 뇌과학. 이 모든 분야가 한 권의 책에서 만났다면, 믿으시겠어요?
『미술, 마음, 뇌』는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신경과자 에릭 켄델이 집필한 책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저자의 명성과 상관없이 주제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흥미로웠어요. 오스트리아 빈에서 시작된 모더니즘을 중심으로, 그 시대의 철학, 뇌과학, 심리학, 생물학이 발전된 역사를 서술함과 동시에 작품에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 탄탄하게 풀어냅니다. 쉽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예술이나 뇌과학에 관심이 있다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는 내용이에요.
이 책을 흥미롭게 읽으셨다면 켄델의 또 다른 명저 『통찰의 시대』, 그리고 그의 사유에 영감을 받은 『클림트를 해부하다』도 함께 추천합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클림트, 에곤 쉴레의 그림을 좋아한다면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 그 다음 책
『양자와 장』
숀 캐럴 · 바다출판사
#양자역학 #우주의 가장 위대한 생각들 #물리학자의 사고방식
과학MD의 코멘터리
“출판사에서 영업자 분만 오신 게 아니라 편집자가 함께 오신 것을 안 순간, 느꼈습니다.
“이거... 어려운 책이구나!!!!”
역시나, 주제는 양자역학이었고요. 책에 대한 설명을 듣다가 인생에 한 번쯤은 양자역학을 이해해 보고 싶다면 읽어야 할 책이라고 말씀해 주셨을 때, 저는 그냥… 넘어가고 말았어요. 문과 출신 과학MD로서 이 분야를 맡고 있는 동안 양자역학의 아주아주아주 작은 끄트머리라도 이해하고 싶은 마음이 늘 있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 책은 양자역학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과학 교양서를 제법 재밌게 읽어왔고 이제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싶다면 꼭 읽어 보세요. 숀 캐럴 저자의 전작인 『우주의 가장 위대한 생각들: 공간, 시간, 운동』에서는 고전역학을 다루고 있으니, 세트로 함께 읽으면 딱 맞겠죠?”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양자물리학, 이제는 진짜 알고 싶다면
과학 덕후 모여라!

이벤트 특별 사은품

이벤트 상품

💙7월의 과학책💙

    ✨2~6월의 과학책✨

      💁🏻‍♀️'오늘의 책'으로 선정된 과학책

        이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