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먼저 본 과학책 #8월

이벤트 기간: 2025-08-11 ~ 2025-08-31

교보문고 먼저본 과학책 이벤트

이 책 진짜 좋은데... 먼저 본 과학책 | 직접 달 1일 ~ 30일 출간된 과학책 중에서 좋은 느낌을 받은 책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3권만 소개해 드릴게요!
주의 | 광고 아님!! 그래서 완전 주관적일 수 있음! | 선정 조건 1. 직접 실물 도서를 살펴본 책 . MD가 읽은 책일 수도, 출판사 마케터의 소개에 홀딱 넘어갔을 수도, 표지보고 반한 책일 수도... 2. 판매량 상관 없이 그냥 좋았던 책!
고된 회사 생활, 끊임없는 업체 미팅과 회의 속에서도 이 일을 계속 지속하게 만드는 단 한 가지 이유가 있다면 좋은 책을 가장 먼저 발견하는 기쁨일 것이에요.
좋아하는 책이라는 것은 취향의 영역이라 너무나도 주관적이기에 나와 취향이 맞는 사람은 읽을 만한 책을 발견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이게 뭐야- 하고 지나갈 수도 있지만 좋은 책은 언젠간 모두에게 통한다고 믿기에 이렇게 추천의 글을 적어봅니다.
정말 첫눈에 마음이 가는 책도 있고 아름다워서 눈이 가는 책도 있을 텐데, 최대한 상세히 이 책이 마음에 든 이유를 적어 추천받는 분들이 상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할게요.
『파도관찰자를 위한 가이드』
개빈 프레터피니 · 김영사
#파도 #바다사랑단 #예쁜표지
과학MD의 코멘터리
"🌊예쁜 표지 때문에 책을 사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은 보자마자 사랑에 빠질 지도 몰라요.
한여름 더위를 단번에 식혀줄 시리도록 파란 바다에, 반짝이는 하얀 포말이 살포시 얹혀 있는 표지라니. 심지어 이 포말, 실제로 만져집니다! 손끝에 닿는 그 질감까지 아름다워서 실물을 꼭 봐야 해요.
책장에 꽂아두기만 해도 마음이 시원해지는 그런 책입니다.

내용도 아주 흥미로운데요, 파동이라는 에너지의 움직임이 바다 위에서 펼쳐지면 파도가 되고, 몸 속에서는 심장 박동으로, 전자레인지에도, 심지어 경기장에도 파도타기로 존재하지요. 그런 존재하는 모든 파동을 관찰하고 설명합니다. 작가의 전작, 구름관찰자를 위한 가이드 혹은 구름관찰자를 위한 그림책을 좋아하신 분이라면 반가운 책이 될거예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바다를 좋아하신다면
구름관찰자 책을 1권이라도 관심있게 봤다면
『케이브 오브 본즈』
리 버거, 존 호크스 · 알레
#고고학 #인류 진화사 #신인류
과학MD의 코멘터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언노운》 시리즈를 재밌게 보셨다면, 이 책 이야기가 어쩌면 익숙하게 느껴질지도 몰라요. 『케이브 오브 본즈』는 바로 그 다큐멘터리의 원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모 날레디'라는 새로운 종을 찾기 위해 아주 깊고 좁은 '디날레디 굴' 속으로 들어가는 생생한 탐사기 입니다. 새로운 고인류를 발견하는 과정 속에서 보여주는 고인류학자들의 들뜬 감정과 뜨거운 열정을 바로 옆에서 지켜보는 기분이 들어요.

특히 흥미로운 건, 약 33만 년 전의 ‘호모 날레디’가 불과 도구를 사용하고 심지어 매장 문화까지 가졌다는 점이에요. 호모 사피엔스와 정말 비슷하죠? 그렇다면 현생 인류만을 '인간'이라고 부르는 지점은 어디에서 올까요? 무엇이 우리를 인간으로 만들까요?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레 이런 질문을 품게 됩니다. 평범한 하루에 짜릿한 모험기와 깊이 있는 생각의 시간을 더하고 싶다면, 꼭 펼쳐보세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인디아나 존스 영화를 좋아한다면
짜릿한 모험이 필요하다면
『일상의 모든 순간이 화학으로 빛난다면』
데보라 가르시아 베요 · 미래의창
#스페인 미술 #재료과학 #이옥토 작가 추천
과학MD의 코멘터리
"🎨예술가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데는, 보이지 않는 과학의 도움이 필요했어요. 세상에 없던 푸른 색을 만들고, 그라피티에 쓰이는 스프레이 페인트까지! 예술의 뒤엔 늘 화학이 있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구겐하임 빌바오 미술관에서 일하는 재료과학자랍니다. 과학자도 미술관에서 일할 수 있다니! 예술과 물질, 이렇게나 멋지게 연결되어 있다니, 놀랍지 않으세요?

사실 화학 교양서는 다른 분야에 비해 자주 나오진 않는데, 유난히 이번 6~7월엔 흥미로운 신간이 많더라고요.
이 책이 마음에 드셨다면, 이번 기회에 다른 화학책도 함께 펼쳐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일상의 모든 순간이 화학으로 빛난다면』/ 『알케미아』 / 『들뜨는 밤엔 화학을 마신다』 / 『게으른 자를 위한 아찔한 화학책』"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구겐하임 미술관 가보고 싶다면
'재료'의 뒷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벤트 특별 사은품

이벤트 상품

💙8월의 과학책💙

    ✨2~7월의 과학책✨

      💁🏻‍♀️'오늘의 책'으로 선정된 과학책

        이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