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캐시/이슈] <아무도 오지 않는 곳에서> 기대평 이벤트
데뷔 초부터 현재까지, 작가 천선란이 6년에 걸쳐 완성한 3부작
세 편의 이야기는 각각 다른 시공간에서 좀비 아포칼립스를 마주한다. 1부는 감염과 붕괴의 초입에서 시작된 재앙이 이주 우주선으로 번지며, 무엇을 살리고 죽일지에 대한 선택의 순간을 그린다. 2부는 지구를 탈출하지 못한 사람들이 서로를 돌보며,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 생존을 넘어 삶을 이어갈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3부는 인류가 사라진 지구에서 인간도 좀비도 아닌 존재들이 멸망 이후까지 사랑을 기억하고 지속하는 모습을 그린다. 세 편은 모두 ‘사랑하는 이를 끝내 놓지 못하는 마음’과 ‘너를 살리는 방식으로 내가 살겠다는 마음’으로 단단히 이어진다. 배우 박정민이 추천사에서 “천선란 자네는 대체 어떤 사랑을 해온 것이냐”고 물은 것처럼, 이번 연작은 사랑하는 이를 끝내 놓지 못하고, 서로를 잊지 않으려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묻고 싶다. 천선란 자네는 대체 어떤 사랑을 해온 것이냐고."
-배우 박정민
천선란 작가의 신작 출간을 기념하며
도서의 기대평을 클로버 리뷰로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10분께 e캐시를 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2025 년 10월 13일~10월 26일
-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e캐시 지급: 2025년 10월 28일, 교보문고 > 이벤트 > 당첨자 발표
- e캐시 사용 기한: 2025년 11월 3일까지
- e캐시 사용 조건: 교보eBook 일반도서 [소설] 분야 전용
- 지급된 e캐시 유효기한이 임박한 시점에 해당 e캐시를 사용한 주문 건 취소 시, e캐시가 환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멸된 e캐시는 보상해드리지 않습니다. 취소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와 관계있는 내용의 리뷰, 진심이 담긴 리뷰를 남겨주시는 경우 e캐시 당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벤트 상품
클로버 리뷰🍀 아무도 오지 않는 곳에서
Klover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