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민음사 브랜드전_화려한 등장

이벤트 기간: 2024-10-21 ~ 2024-11-30

교보문고 X 믿음사 브랜드전 이벤트

교보문고X민음사 브랜드전 | 책의 화려한 등장
화보에 등장하는 책은 소품으로 모델을 돋보여주는 조연의 역할을 맡아왔다. 책이 주연이 되어 화려하게 등장하는 책 화보와 함께 교보문고X민음사가 함께 기획한 디에센셜의 북디자이너, 황일선 디자이너를 만나보자.
이번 화려한 등장 화보의 모델, <디 에센셜 에디션>을 소개해주세요.
교보문고와 민음사가 공동 기획한 시리즈로 작가의 대표소설과 에세이를 한 권에 담아, 이 책을 읽은 독자 누구든 단 한 문장으로 작가의 특징을 정의할 수 있게 큐레이션한 시리즈 입니다. 표지 뿐만 아니라 수록작 선정, 편집까지 모든 걸 새롭게 기획한 특별 한정 에디션입니다.
김수영 헤르만 헤세
조지오웰 Q&A
Q: 2020년 서울국제도서전의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공모에서 ‘디 에센셜 에디션’이 선정 되었었는데요. 사진이 아닌 하이퍼리얼리즘 초상화를 표지 디자인으로 사용해 고전작가의 현대적 재현을 시도하여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표지디자인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A :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디 에센셜이 작가의 대표성을 한 권에 담아 보여주는 새로운 형식의 출판 기획이었기 때문에 새로운 형식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작가의 특징과 내면을 함축적으로 깊이 있게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에 인상 깊게 보고 있던 정중원 작가의 초상화 연작들이 떠올랐습니다. 작가의 대표적인 특징이 살아있는 이미지를 편집자, 그림 작가와 함께 찾고 의견을 나누면서 한 권 한 권 즐거운 마음으로 디자인한 것 같습니다.
조지오웰
Q&A 03
Q3. 작가마다 표지 컬러로 상징적 의미를 표현한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어떻게 컬러를 선정 하셨을까요? A : 지금까지 각 작가의 표지 컬러 선정은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만 시리즈가 늘어날수록 중복되는 색상이 생길 수 있기에 앞으론 조금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색상 선택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먼저 작가의 작품과 그의 인생을 머릿속에 그려보고 직관적으로 떠오르는 색상을 찾았습니다. 보통 따뜻한 계열, 차가운 계열, 밝은 계열, 어두운 계열 중에서 심상에 떠오르는 방향을 찾았습니다. 여러 후보군 중에서 최종 선택은 초상화의 톤과 이미지에 잘 부합되고 초상화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색상으로 결정했습니다.
Q&A 04
Q4. 화려한 등장 화보의 모델이 되었던 책들의 컬러 스토리도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헤밍웨이는 어떻게 컬러를 선정하게 되었을까요? 헤밍웨이는 디자인 초기에는 에메랄드 그린색을 사용했었습니다. 아마도 ‘노인과 바다’ 의 기억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상화 자료를 찾는 과정에 다른 색상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늘색 줄무늬 티셔츠를 입고 있는 사진들이 있었는데 그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헤밍웨이의 글에는 희망이라는 메시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입었던 티셔츠처럼 푸른 수평선 위 맑은 하늘색이 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Q&A 05
.스콧 피츠제럴드의 컬러 스토리도 궁금합니다. 위대한 개츠비로 유명한 피츠제럴드의 이미지는 세련된 브라운 정장 차림의 남자였습니다. 브라운 색상은 제가 좋아하는 색이기도 합니다. 빛을 잘 흡수하는 브라운은 주위 색상에 영향을 잘 받아 때로는 진한 색으로 때로는 밝은 색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주위에 간섭을 많이 받기도 해 잘 어울리면서도 잘 변화하는 색상입니다. 그의 소설처럼 화려했지만 허무하고 불행한 삶을 살았던 그에게 잘 어울리는 색상이라 생각했습니다.
디 에센셜: F. 스콧 피츠제럴드(교보문고 특별판)
Q&A 06
Q6. 프란츠 카프카의 컬러 스토리를 소개해주세요. 헤밍웨이는 디자인 초기에는 에메랄드 그린색을 사용했었습니다. 아마도 ‘노인과 바다’ 의 기억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상화 자료를 찾는 과정에 다른 색상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늘색 줄무늬 티셔츠를 입고 있는 사진들이 있었는데 그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헤밍웨이의 글에는 희망이라는 메시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입었던 티셔츠처럼 푸른 수평선 위 맑은 하늘색이 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디 에센셜: 프란츠 카프카(교보문고 특별판)
인터뷰 답변이 궁금하다면 [OttOn : 어떤] 종이매거진에서 만나보세요!
  • Q7. 디자인 했던 책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가장 마음에 드는 책을 소개 해주실 수 있을까요?
  • Q8. 여러 디자인 분야 중, 북디자이너를 선택하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 Q9. 디자이너님의 책장은 어떤 책들로 구성되어 있나요?
  • Q10. 앞으로 북디자이너로서 어떤 책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지 궁금합니다.

이벤트 상품

    이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