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만나봐요, 글항아리!

이벤트 기간: 2024-12-20 ~ 2099-12-20

글항아리 브랜드전

편집장이 답한다, 이은혜 편집장
Q. 글항아리는 왜 이렇게 책을 많이 낼까요? A. 창립 멤버가 두 명인데 둘 다 주간지 기자 출신입니다. 매주 마감하던 버릇이 남아 있어 지금도 일주일에 한 권씩 책을 마감합니다. 새로운 주제나 필자가 나타나면 얼른 독자들께 선보이고 싶습니다. 출판해서 수익이 난다면 독자들께 양서로 보답하자는 마음도 큽니다.
Q. 글항아리는 벽돌책을 왜 이렇게 좋아할까요? A. 책의 두께는 종종 질을 담보해줍니다. 깊이 끝까지 파고들겠다, 최대한 폭넓은 관점을 취하겠다는 작가의 각오가 담긴 것이지요. 어떤 주제에 대해 그 분야 최고의 도서를 찾다 보면 벽돌책이 아니면 안 될 때가 많습니다. 독자들께서도 어떤 주제나 작가에 깊숙이 들어갔다 나오면 잘 잊지 못할 거라 생각합니다.
Q. 글항아리는 어떻게 이토록 스펙트럼이 넓은가요? A. 책과 글쓰기를 ‘인간 정신의 가장 중요한 산물’이라고 정의해본다면, 정신의 갈래길은 수만, 수억 개일 것입니다. 역사에서 철학으로, 동양에서 서양으로, 철학에서 문학과 과학으로 넘나드는 이유는 우리 정신의 모서리들을 하나씩 보여주다 보면 부분 간의 연결이 결국 하나의 지도를 그려낼 것이라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또 세대와 시대의 관점을 놓치지 않으면서 복수複數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싶습니다
글항아리 X 작가의 첫 책

사나운 애착

비비언 고닉

빈곤 과정

조문영

사랑의 은어

서한나

나쁜 책

김유태

음악, 당신에게 무엇입니까

이지영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전홍진

21세기 자본

토마 피케티

이벤트 특별 사은품 (1)

이벤트 상품

글항아리를 기억하다

    글항아리 신작

      글항아리 X 작가의 척 책

        글항아리 베스트셀러

          이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