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사람의 얼굴
이벤트 기간: 2025-10-15 ~ 2025-10-31

- '책 읽는 사람의 얼굴'은 '포트레이트' 전시의 일환으로,
- 11명의 책 종사자들과 함께 책을 사랑하는 '독자'로써 '나의 얼굴'을 사진으로 남겨보는 이벤트입니다. 책을 사랑하는 여러분의 사연을 글로 남겨주시면 교보문고가 두고두고 기억될 만한 사진을 찍어드립니다.
- '포트레이트' 전시란?
- 광화문 교보아트스페이스에서는 10월 24일부터 유명 포토그래퍼 '신선혜, 전명은, 정멜멜'이 참여하는 '포트레이트: 책으로 연결된 시간' 전시가 열립니다. 이번 사진전은 '소설가, 시인, 편집자, 독서 애호가' 등 책과 연결된 인물들의 초상 사진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3명의 포토그래퍼는 소설가 '황석영, 황정은, 정대건'은 물론 '하정우 대통령비서실 AI미래기획수석비서관', '김해인 문학동네 만화편집자' 등 책과 가까이 살아온 다양한 인물들을 수개월간 촬영했고, 이번 전시는 그런 초상사진을 통해 책과 친밀하게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고통을 치유하게 도와준 책의 기억, 친구에게 선물 받은 책의 기억' 등 그 소중한 기억들을 사연으로 남겨주세요. 교보문고가 최종 선정된 한 분을 위해 직접 카메라를 들고 찾아갑니다. 선정된 분은 1대 1로 포토그래퍼와 만나 자신이 원하는 책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 응모 기간
- 2025년 10월 13일 월요일에서 31일 금요일까지
- 당첨자 발표
- 2025년 11월 5일 수요일, 개별 문자 안내 예정
- 안내
- 촬영 장소와 시간은 일정 조절 후 진행.
촬영된 사진은 추후 교보문고 홈페이지와 교보아트스페이스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됩니다.